센터장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현재 정부는 세계시장 속 우리기업의 수출경쟁력 강화를 위해 주요 전략국가들과 자유무역협정(FTA)을 속속 체결해 나가고 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와 체결되고 있는 FTA는 상대국과 직접적인 무역증진 효과, 생산성 향상, 산업구조의 고도화 및 경제체질 강화 등 글로벌 시대에 선두로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이 될 것이며, 향후 교역 확대, 외국인 직접 투자의 유입과 같은 경제성장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제주지역 기업들은 FTA에 대한 인식 및 정보부족으로 관세감면 혜택을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앞으로 FTA추진이 더욱 활발해짐에 따라 FTA에 대한 이해와 적극적인 활용이 무엇보다 필요합니다.

이에 도내 기업들의 FTA에 대한 인식과 정보부족을 해소하고, FTA체결에 따른 환경 변화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기획재정부 및 제주특별자치도로부터 지원받아 2011년 10월 26일 「제주FTA통상진흥센터」를 개소하였습니다.

제주FTA통상진흥센터는 FTA관련 설명회, 상담 및 컨설팅 실시, 원산지증명서 발급 등 각종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제 제주도내 업체들이 FTA라는 날개를 달고 전 세계를 향하여 비상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제주FTA통상진흥센터가 항상 함께 하겠습니다.

기업인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이용을 부탁드립니다.

제주FTA 통상진흥 센터장 강 태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