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장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충남FTA통상진흥센터장입니다.

2003년 칠레와의 FTA 체결이래로 우리나라는 아세안, 인도 및 최대시장인 미국과 EU와도 FTA를 체결, 발효되였고 더 많은 국가와 FTA를 앞두고 있습니다. 이처럼 세계적인 통상환경이 급변하고 있으나, 중소기업들은 복잡한 원산지 규정과 전담인력 및 정보력 부족으로 인해 FTA 활용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러한 FTA라는 새로운 환경 속에서 충남FTA통상진흥센터는 충남 기업이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정보를 적극 지원하고, 충남 기업이 해외 시장을 개척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고자 2011년 11월 8일 설립되었습니다.

충남FTA통상진흥센터는 기획재정부, FTA무역종합지원센터 및 지역유관기관과 긴밀히 협조하여 기 발효된 한미, 한EU FTA를 비롯해 거대경제권과의 FTA를 적극 지원함으로서 지역경제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충남FTA통상진흥센터는 FTA관련 원산지 관리사 등 다양한 교육과 설명회 및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으며, 충남지역 기업체들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찾아가는 FTA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새롭게 오픈한 FTA활용포털과 충남FTA통상진흥센터에 충남도민 및 기업체 임직원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리며, FTA활용의 종합지원포털로 거듭남과 동시에 충남이 무역의 거점지역으로 발전해나갈 수 있도록 센터의 노력에 많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충남 FTA 통상진흥 센터장